🙌 editor | 놀러 온 조이
#출판마케터 #주말엔문화 #문학핑 #감성핑
안녕, 나는 책으로 살아가고 있는 조이야. 지금은 독서 문화를 널리 알리는 ‘완독챌린지 독파’ 라는 앱을 마케팅하는 사람으로 일하고 있어. 책과 더불어 예술과 관련된 모든 것을 사유하는 것을 즐기곤 해. 나의 삶의 기록을 적어두고 있는 블로그를 공개할게!
룩백 ⓒ교보문고 | 미네르바 ⓒ조이
이 책을 보고 과연 '나도 누군가에게 함께해 주는 사람이 되었나?' 뒤돌아보게 되었어. 정말 제목 그대로 ‘look back’, 돌아보게 만드는 단편 만화랭. 지나간 청춘을 다시 보는 느낌이랄까. 낭만 충만..! 지난 9월 영화도 나왔는데 꼭 보길 바라. 짧은 이야기 속 긴 감동이 넘실거려서 한동안 이 책을 가장 잘 보이는 곳에 두었다지😊 이 책과 어울리는 장소도 함께 추천할게.
☕[서울 서대문구] 미네르바
신촌에서 가장 오래된 원두커피 전문점이야. 서울 미래유산으로 지정되기도 했다랭. 미네르바에서는 마치 시간이 멈춘 듯한 느낌이 들어. 오래된 느낌이 물씬 풍기는 우드 인테리어가 함께해서인가 봐. 젊음이 흐르는 대학가 근처에 있는 카페인 게 맞나 싶을 정도로 말이야! 겨울에 빨간색 타탄체크 천이 올려진 테이블 위로 따뜻한 커피 한 잔을 마시며 책을 읽으면 과거의 시간으로 빨려드는 듯 할 거야. 특히 창가 자리를 추천해, 과거와 바깥 풍경 속 현재의 시간이 공존하는 느낌이 들거든.
주소: 서울 서대문구 명물길 18 2층
영업시간: 월 - 토 10:00 - 21:30
빛과 멜로디 ⓒ교보문고 | 일면식 ⓒ조이
넷플릭스 영화 <로기완>을 본 적 있랭? 조해진 작가는 그 영화의 원작 『로기완을 만났다』 저자야. 출판사에 일하면 출간 전 원고를 미리 읽는 경우가 많은데, 『빛과 멜로디』는 읽고 가슴이 정말 먹먹했어. 자꾸만 우리를 살게끔 이끄는 이야기를 보다 보면 마음에 따뜻한 햇빛이 내리비는 것 같아. 삶이라는 다채로운 멜로디 속에서 우리는 서로 이어져 있는 것 아니겠어?
☕ [충북 청주] 일면식
『빛과 멜로디』와 어울리는 곳으로 국립현대미술관 청주 뒤편, 동부창고 쪽에 위치한 카페를 소개할게. 통창 인테리어로 오후 3~4시쯤 가서 빛을 한 움큼 받으며 드립 커피를 마시는 것을 추천해. 휘낭시에를 곁들여준다면.. 황홀 그 자체랭! 조용한 공간이다 보니 차분한 마음으로 집중하기도 좋아. 시간이 된다면 방명록도 남겨 봐. 가끔 일면식 인스타그램에 소개되기도 하고, 조용한 분위기 속에서도 손님과 함께 이어져 소통되는 공간이라는 따뜻함을 느껴🧡
주소: 충북 청주시 청원구 덕벌로 43 영빌딩 3층
영업시간: 월, 화, 목, 금 9:00 - 19:00 / 토 - 일 12:00 - 22:00 / 정기휴무(수요일)
📖 문진영 『최소한의 최선』
지난겨울 나온 문진영 작가의 책이야. 이 책은 책 속 한 문장으로 귀결되는 것 같아. ‘한껏 끌어당겨지고 싶었다. 삶 쪽으로.’ 「고래 사냥」
📖 매거진 어반라이크 42호 책 만드는 곳, 출판사
아무래도 책을 만드는 곳에서 일하다 보니, 나와 같은 일을 하는 다른 사람들의 이야기가 궁금해져. 어쩌면 내 것일 수도 있는 우리의 이야기. 한번 들어볼랭?
☕ [서울 영등포구] 헤비로테이트
책도, 커피도 진심이 느껴지는 도림의 따뜻한 공간이야. 누구에게나 의자를 내어주는 곳. 요즘 주마다 디저트도 바뀌더라!
☕ [경기 파주] 리파크
파주 지혜의 숲에 있는 곳. 책을 만드는 사람들로 가득한 출판 단지 안에 있는 카페지. 통창으로 된 카페의 밖을 바라보며 책도 자연도 즐겨봐.
지난여름에 내가 추천한 책이 궁금하다면
내가 출연한 유튜브 구경하러 오랭~
✍🏻 editor | 놀러 온 조이
로그인하고 모든 콘텐츠를 무료로 즐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