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놀러 온 에디터 소개
안녕! 나는 퇴근 후와 주말에 새로운 경험을 하는 걸 좋아하는 유현이라고 해! 경험 수집가의 기록이라는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랭. 주말랭이에서 소개된 스팟들의 후기들도 많으니 놀러오랭!
어차피 내려와야 하는데도 올라가는 등산의 매력은 뭘까? 신선한 공기와 경치를 즐기며 운동을 하고, 운동 후에는 검증된 산 아래 맛집에서 맛있는 음식과 술 한잔하고 집에 가서 푹 쉬면 알찬 주말을 보낸 그 느낌 때문이 아닐까 해. 이번 주말, 등산 한번 시작해 보는 것 어때? 비교적 장비가 필요 없고 누구나 시도할 수 있는 서울 등산 초보 코스와 하산 후 들리면 좋은 맛집을 소개할게!
등산이 처음이랭? 난이도는 낮고 등산 기분은 낼 수 있는 산 추천
(왼쪽 위 부터 시계방향) 아차산ㅣ원조할아버지손두부ㅣ안산ㅣ체부동잔치집 ⓒ유현
⛰️용마산과 아차산
아차산은 5호선 아차산역, 용마산은 7호선 용마산역에서 출발해. 두 산은 이어져 있어서 보통 묶어서 가는 편이야. 용마산역 2번 출구에서 시작하면 용마봉을 찍고 제2헬기장을 지나 아차산 보루들을 지나 내려오는 코스야. 혹시 하산 후 맛있는 손두부를 먹고 싶다면 아차산에서 시작해서 아차산으로 내려오는 코스를 선택해보랭. 난이도가 조금 더 쉬운 편이기도 해. 원조할아버지손두부에서는 막걸리가 3천 원, 김치와 젓갈이 같이 나오는 모두부 한 모가 6천 원이야. 놀라운 가격이지? 원조할아버지손두부가 대기 줄이 길다면 가마솥손두부 등 그 주변 가게들도 다 맛있어!
🏰안산과 인왕산
안산은 3호선 독립문역, 인왕산은 3호선 경복궁역에서 시작해. 서울 도심과 성곽 뷰를 볼 수 있는 코스라 전망이 정말 좋아. 특히 인왕산은 조명이 잘 되어있고, 갈림길이 없어서 야간 등산 입문 코스로도 추천해. 등산 후에 요즘 핫한 서촌, 안...
로그인하고 모든 아티클을 무료로 즐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