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9일 이태원에서 발생한 안타까운 사고로 인해 할로윈데이 행사는 일괄 취소되었습니다. 일어나서는 안 될 안타까운 사고로 돌아가신 분들의 명복을 빕니다. 또한 비통해 할 유가족에도 깊은 위로를 전합니다. |
이번 주말은 할로윈데이👻 오랜만에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할로윈데이를 특별하게 보내고 싶은 랭랭이를 위해 서울, 부산, 공주, 안동 등 전국에서 열리는 축제를 모아봤어. 퍼레이드, 코스튬 콘테스트, 할로윈 메이크업 등 재미있는 프로그램들이 한가득이니 기대해도 좋아. 돌아다니는 K-귀신과 함께 DJ 라이브 공연과 푸드트럭까지 즐길 수 있는 국립중앙박물관의 <K귀신축제> 등 우리나라 귀신의 오싹함을 경험할 수 있는 행사 정보도 함께 모았다랭~
🦹♀️거리의 할로윈 축제
이번 할로윈은 부산에서 즐겨보는 게 어때? 광안리 해수욕장 일대에서 제대로 된 할로윈 축제가 열릴 예정이야. 총상금 800만 원이 걸린 코스튬 콘테스트부터 2시간가량의 퍼레이드 행렬, 할로윈 드론 쇼까지 만나볼 수 있어. 페이스 페인팅 부스와 플리마켓 부스도 열릴 예정이니 신나는 축제의 현장을 맘껏 즐겨보랭~! 자세한 타임 테이블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 줘.
동대문디자인플라자 DDP마켓의 복합문화공간 비더비에서 할로윈 행사가 열린다랭. 크리에이터 퓨어디, 서울라이트와 함께 할로윈 메이크업과 패션에 대해서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행사와 패션쇼를 진행한다고 해. 또, 내 MBTI와 맞는 할로윈 캐릭터 찾기, 할로윈 코스튬 콘테스트 등 참여할 수 있는 재미있는 콘텐츠가 한가득이랭~
서울 서촌에 할로윈 거리가 생긴다랭~ 서촌의 가게들이 합심해서 'Trick or Treat'을 외치는 아이들에게 사탕을 나눠준다고 해. 가게 외부에서만 진행되는 행사지만, 20개가 넘는 가게가 참여한다고 하니 서촌에 들린다면 할로윈 기분을 뿜뿜! 낼 수 있을 거야. 행사 기간 중 가게 내부는 정상 영업할 예정이야.
안동시 중구 문화의 거리가 할로윈 분위기로 탈바꿈한다랭. 3일간 게릴라 버스킹 공연과 레크리에이션, 마임, 마술 등 즐길 거리가 가득하고, 음식의 거리에서는 50여 개의 야외 포차가 준비될 예정이야. 마지막 날에는 할로윈 코스프레 경연 대회도 열릴 예정이니 안동 랭랭이들은 참여해보랭!
광주의 대인예술시장에서 열리는 할로윈 축제! 드라마 ‘전설의 고향’을 집필한 이부춘 작가와 임동률 미술감독이 참여해 시장 곳곳을 할로윈 분위기로 꾸몄다고 해. 메인 광장은 할로윈 분장을 한 사람만 들어갈 수 있어서, 진정한 축제 분위기를 즐길 수 있어. 현장에서 분장을 할 수 있으니 걱정마랭! 버스킹, DJ 파티, 귀신의 집 등 다양한 체험이 랭랭이를 기다리고 있어.
👻K-귀신과 함께 즐기는 할로윈
이번 주 토요일, 국립중앙박물관의 거울못 일대에 귀신이 나타난다는 소식이야. MZ세대가 직접 기획한 <대박쌈박! 국중박> 프로젝트의 하나인 <K귀신잔치>는 박물관의 정문과 야외정원에서 귀신들과 마음껏 놀 수 있는 축제랭. 현장에서 무료입장 가능하고, DJ의 공연과 푸드트럭까지 준비된다고 하니 신나게 놀 일만 남았다랭~!
충남에 위치한 공주시 청년센터에서 바로 오늘 (28일) K-할로윈 파티가 열린다랭~ 한옥으로 지어진 곳에서의 K-할로윈이라니, 더 기대되는걸? 오후 3시부터는 마녀들의 공방에서 달콤오싹 캔들 만들기, 타로카드, 나만의 액땜 부적 만들기 등 체험 활동을 할 수 있고, 오후 6시부터 밤 9시까지는 전통 설화에 등장하는 호랑이, 해님, 구미호, 저승사자, 선녀, 나무꾼들과 미니 게임을 같이 할 수 있어!
할로윈 축제가 한창인 롯데월드 안에서도 K귀신을 만날 수 있어. 조선 시대 악귀 ‘독각귀’ 스토리를 모티브로 꾸며진 조선괴담소에 들러보랭. 인간에게 병을 옮기는 독각귀 이야기를 영상으로 볼 수 있어. 할로윈 시즌을 맞아 롯데월드를 방문했다면 으스스한 분위기에서 사진 찍기 딱 좋은 포토존이 될 거랭!
로그인하고 모든 콘텐츠를 무료로 즐겨보세요!